본문 바로가기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재형저축 등) 인터넷 홈택스로~

재형저축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인터넷 (국세청 홈택스)

 

안녕하세요? 요즘 메르스때문에 국민들의 우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또 하나의 복병이 바로 가뭄인 것 같네요. 오늘은 서울 하늘이 하루종일 흐린데 아직 비는 안 오고 있네요. 비가 예상외로! 시원하게 내려서 가뭄 해갈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재형저축 소득확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오늘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역대 최저 수준인 1.5%로 내렸다는 소식이 들리는데요. 그 동안 기준금리 인하와 함께 은행예금금리도 함께 내리면서 여윳돈을 어디에 맡겨야하나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상황이다보니 한때 7년이라는 가입기간때문에 외면 받기도 했던 재형저축이 서민들에게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시중 금리보다 2배 가량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인데요. 올해는 그에 더해서 만 3년을 채우고 중도해지해도 이자소득세를 부과하지 않는 서민형 재형저축도 출시했으니 여유가 있는 분들은 한번 가입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재형저축 가입을 하기 위해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바로 오늘 설명드릴 재형저축 소득확인증명서인데요. 국세청 홈텍스에서 편리하게 발급하는 방법을 배워보실까요?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방법을 배워보기 전에 한 가지 알려드릴 점은, 증명신청일이 7월 1일 이후면 신청일의 직전 과세기간의 총급여액이나 종합소득금액을 기준으로 발급되지만, 6월 30일 이전에 신청하면 신청일의 직직전 과세기간의 소득을 기준으로 발급된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작년(2014년) 소득이 나오게 하려면 올해 7월 1일 이후에 발급신청 하셔야겠죠.

 

그럼 시작해볼까요?

 

아래처럼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을 하신, 상단 로그인 메뉴를 클릭하세요. 회원이 아닌 분들은 당연히 회원가입을 하시고 공인인증서 등록도 하셔야합니다.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면 세 가지 로그인 방식 중에 좌측 상단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이용해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팝업창이 뜨면 본인이 홈택스에 등록한 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비번을 넣고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하신 다음 초기화면에서 "민원증명"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민원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는 메뉴인데요. 사업자등록증명과 휴폐업사실증명 외에는 이용시간에 제한이 있네요.

 

우측의 노란색 박스로 표시된 메뉴 중에 '소득확인증명서(재형저축 가입용)'을 클릭하세요. 만약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가입을 위한 증명서가 필요하다면 그 밑에 있는 링크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신청서 페이지가 나오면 별표로 표시된 항목을 모두 채우거나 선택하신 다음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잠시 후에 아래처럼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화면이 뜨는데요. 처리상태가 '처리완료'로 표시된 것을 확인하신 다음 발급번호를 클릭하셔서 프린터 출력을 하시기 바랍니다.(이후 과정은 생략합니다.)

 

증명서 위조 방지용 바코드가 함께 인쇄되기때문에 일부 프린터는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구요. 지금까지 재형저축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