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로그인 암호 질문 끄기

안녕하세요? 오늘 전국적으로 한파주의보가 내려질 정도로 날씨가 상당히 춥네요. 다들 중무장 하고 출근하셨을텐데요. 이럴 때일수록 감기 안 걸리도록 몸을 따뜻하게 해주세요.

 

오늘은 MS 윈도우에 포함된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 로그인을 할 때 암호 저장 여부를 묻는 옵션을 끄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옵션이지만 잘 모르면 상당히 귀찮잖아요.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익스플로러 IE 11 버전을 예로 들어서 설명을 드릴게요.

 

해당 웹브라우저를 실행하신 다음 메뉴 중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세요. 아마 IE를 사용하면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메뉴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여러가지 탭이 있는데 그 중에 "내용" 탭을 클릭합니다. 자동완성 기능을 설정하는 페이지거든요.

 

 

내용 탭에서 "자동완성 >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자동완성 기능을 이용하면 주소표시줄이나 검색 등 각종 입력창에서 이전에 입력한 항목을 편리하게 넣을 수 있지요.

 

 

만약 사용자 이름과 암호 자체를 저장하지 않으려면 "양식에 사용할 사용자 이름과 암호" 앞의 체크를 해제하시고, 암호 저장 여부 확인창이 나타나지 않게 하려면 "암호 저장 여부 확인" 앞의 체크를 해제하신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암호 저장 기능이 자동 완성 기능에 포함돼 있지만, 본인 전용 컴퓨터가 아닌 공공 장소 혹은 가족이 같이 사용하는 PC에서는 프라이버시나 보안을 위해 이 기능을 꺼놓는 게 좋겠죠. 그럼 안전하게 웹서핑하시기 바라며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