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간단히 해보자

최근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몸을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삐질삐질 나네요.;;; 이른 더위에 벌써부터 팥빙수가 생각날 정도예요. 이런 날씨일수록 체력 관리 잘 하셔서 일찌감치 더위 먹는 일 없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좋다보니 주말에 야외로 나가시는 분들이 무척 많습니다. 저도 주말에 고속도로나 국도를 타다보면 차량이 부쩍 늘어난 것을 많이 느끼는데요. 이렇게 들뜬 마음으로 운전을 하다보면 자칫 과속이나 신호위반 등으로 무인단속 카메라나 캠코더 장비에 걸려서 과태료를 무는 경우가 종종 있죠.

 

그런데 줄줄이 앞차만 보고 따라가다보면 본인이 과속을 한 지도 모르고 단속 카메라를 지나칠 때가 있는데요.(요즘은 내비게이션에서 미리 알려주기때문에 많이 조심들 하시죠..) 혹시 본인이 걸렸나 싶어서 불안한 마음이 들면 오늘 설명 드리는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을 참고하셔서 단속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실시간'이라고 하지만 '촬영 즉시' 알 수 있는 건 아니고, 촬영후 실제로 차량번호를 인식해서 전산에 등록되는 데는 며칠이 소요된다는 점 유의하시고요.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를 하시려면 아래처럼 경찰청이 운영하는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시스템』 홈페이지를 찾아서 들어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위해서는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고요.

 

eFINE 에 접속하니까 이런 공지사항이 하나 뜨네요. 최근 이파인을 사칭한 문자메시지를 다수에게 보내서 스마트폰에 악성프로그램을 설치하게 하는 스미싱이 유행한다고 하니 조심하라는 내용이네요. 이미 설치를 하셨다면 어떻게 조치해야하는 지도 나오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eFINE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으면 우측 바로가기 메뉴 중에 가장 먼저 나오는 '최근무인단속내역'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속도위반 과태료는 차량소유주에게 부과되므로, 아래 공란에 차량 소유주의 성명과 주민번호를 넣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공인인증을 할 때도 마찬가지로 차량소유주 명의의 공인인증서로 해야합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안 해도 바로 로그인이 된다는 점이 맘에 드네요.

 

이렇게 로그인을 마무리하시면 아래처럼 최근무인단속내역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저는 아직 걸려본 적이 없어서 목록에 안 나오지만 최근에 걸린 분이라면 위반일시, 장소, 내용 등이 상세히 나오므로 적절히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외에도 미납과태료, 범칙금 등의 조회도 가능하므로 이왕 나온 과태료라면 납부기한을 잘 지키셔서 가산금을 내는 일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운전이겠죠. 몇 분 일찍 가려다가 몇십 년 일찍 가는 일이 안 생기도록 모두들 안전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