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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 초간단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4대보험가입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처럼 안녕하세요? 라는 인사가 새롭게 다가오는 시기가 없는 듯 합니다. 하루하루 지날 때마다 늘어나는 메르스 환자수와 사망자수가 마음을 아프게 하니까요. 여러분도 건강관리 잘 하셔서 이번 사태를 무사히 넘기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그럼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볼텐데요. 이 문서는 현재 시점에서 본인이 사대보험에 가입된 사실을 증명하는 문서이므로 과거 시점의 증명서가 필요한 분들은 직접 해당 공단에 요청하셔야한다는 점 유의하시고요.

 

준비물은 본인의 공인인증서와 출력용 (레이저) 프린터만 있으면 됩니다. 특별히 사이트에 회원가입할 필요 없이 비회원 상태로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하고요. 그럼 설명 시작합니다~

 

 

먼저 아래처럼 각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셔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각 공단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이트이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시면 좀더 다양한 업무를 보실 수 있지만, 오늘 알아볼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 방법은 비회원으로도 처리가능하므로 여기서는 비회원 상태로 한번 알아볼게요.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에 "증명서발급"에 마우스 포인트를 올려보세요.

 

그러면 그 메뉴 아래쪽에 새로운 메뉴가 나오는데요. 그 중에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발급"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면 (회원이 아니라면) 아랫쪽의 "비회원(개인) 이용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만약 회원이라면 좌측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그 이후 과정은 거의 동일합니다.)

 

비회원이라면 아래처럼 개인정보처리 등에 대한 동의를 받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가장 위에 있는 하나만 체크하시면 되고요. 그런 다음 맨 아래 박스에 주민번호를 넣고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이 끝나면 나오면 페이지에서 아래 메뉴를 클릭하세요.

 

유의사항이 나옵니다. 아까 서두에서 제가 밝혔듯이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은 현재시점의 자료만 가능하므로 과거 시점 자료는 각 공단에 개별적으로 요청하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신청 양식이 나오면, 성명, 주민번호, 주소는 자동으로 채워져있으므로 이상유무만 체크하시고요. 『근무중인 사업장』에는 본인(피부양자라면 가입자)의 사업장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사업자등록번호와 관리번호가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대부분의 직장인이나 피부양자라면 사업장이 1개밖에 안 나오겠죠?

 

항목을 모두 채우신 다음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고 잠시 기다리면 증명서 상세내역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증명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셔서 프린트로 인쇄하시면 됩니다. 발급가능 프린터 목록과 시험출력도 해당 페이지에서 가능하므로 출력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간편한 4대보험가입확인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