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판매처 알아보기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이네요. 서울은 체감온도가 영하 20도 밑으로 떨어져서 정말 귀가 떨어져나갈 것 같네요. 여러분 모두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판매처 정보인데요.

 

때마침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앞두고 정부가 경기활성화 대책의 하나로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판매도 실시하고 있더라구요. 저도 가까운 우체국에서 구매하면서 겸사겸사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찾는 법도 정리해 봤습니다.

 

할인판매 기간은 2016년 1월 18(월) ~ 2월 5일(금)까지이며 개인이 현금으로 구매할 경우 월 30만 원 한도로 10% 할인해준다고 하니 명절을 준비하면서 전통시장(재래시장)을 이용하실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금번 특별할인판매를 비롯해서 평소 이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목록도 함께 정리해보았으니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먼저 어디서 구입할 수 있는 지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그림과 표를 보시면 종이상품권은 총 12곳의 금융기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중 은행 뿐만 아니라 농협이나 우체국에서도 판매하기때문에 웬만한 시골 지역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단, 전자상품권은 판매처 12곳 중에서 6곳에서만 판매한다는 점도 유의하시고요.

 

 

아래 표는 종이상품권과 전자상품권에 대해서 간략하게 비교한 자료입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의 수요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만든 것으로서 주로 재래시장(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사용처에는 아래와 같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임을 알리는 스티커가 부착돼 있으므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는 지역별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구체적인 가맹점포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처럼 "전통시장 통통"으로 검색하시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전통시장포털사이트가 나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상단 메뉴 중 "온누리상품권 --> 가맹점포찾기"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검색창과 지도가 나옵니다.

 

검색창에서는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 종류(종이/전자)와 지역(시도/군구), 점포명(시장/점포/품목)을 선택한 뒤 직접 이름을 넣어서 검색하면 되고요. 특정 지역의 사용처 전체를 보려면 직접 지도 상의 지역을 클릭해서 보시는 게 더 편리합니다.

 

 

만약 지도에서 서울만 선택하면 서울시 전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장이나 상점가가 쭉 나옵니다. 시장이나 상점가별로 구체적인 가맹점을 알고싶으면 우측의 "가맹점"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상호명, 주소, 연락처 등이 나오므로 미리 문의해보고 가시는 것도 헛걸음 방지에 좋겠죠.

 

 

이상으로 온누리상품권사용처 및 판매처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운 날씨지만 가족들과 나들이 겸 전통시장에서 알뜰쇼핑하는 것도 괜찮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