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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국세청 홈택스)

안녕하세요? 날씨가  포근해지는 듯하다가도 갑자기 한파가 몰려오고, 참 종잡을 수 없는 요즘 날씨입니다.^^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납세증명서는 본인이 국세를 체납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인데요.(징수유예액과 체납처분유예액 내역은 없음) 과거에는 세무서에서만 발급이 가능했지만 요즘은 국세청 홈택스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어서 참 편리해졌습니다.

 

다만, 체납 세금을 납부할 경우에는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에 3~4일(주말 신청시 추가 2일) 이상 시일이 걸리므로 그럴 때는 인근 세무서에 가셔서 발급 받으셔야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설명 들어갑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본인의 공인인증서와 민원서류 발급용 프린터가 있어야 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아래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세요. 혹시 회원이 아니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시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야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살면서 이용할 일이 많으므로 가입해두시는 게 좋겠죠?

 

(회원 가입 하셨다는 가정 하에) 첫 페이지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하셔서 로그인 페이지로 가세요.

 

로그인은 공인인증서 혹은 아이디로 가능한데요. 민원 서류 발급을 하시려면 반드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하신 분들도 공인인증서 등록을 안 하셨다면 먼저 하셔야하구요.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넣은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로그인 하시면 다시 초기화면으로 돌아오게 되는데요. 화면 중간쯤에 있는 "증명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 서류를 발급 받으시려면 아래 이용 시간 내에만 가능하며, 신청 시간이 아니면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옵니다.

 

신청 시간 내라면 아래와 같은 납세증명 신청서 양식이 나옵니다. 양식 항목을 모두 채우신 다음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 양식에 이상이 없으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며, 잠시 후에 "나의 증명발급 처리결과"에 해당 증명서 리스트가 뜹니다.

 

그러면 그 리스트를 클릭하시고 "프린터 출력하기" 버튼을 눌러서 용지에 인쇄하시기 바랍니다. 이 증명서의 기본 유효기간은 30일이라는 점 유의하시고요.

 

이상 홈텍스를 이용한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