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등급 올리기 좋은 방법

올 여름은 정말 무더워서 힘든 시간을 보냈네요. 여러분은 무사히 건강하게 폭염을 이겨내셨나요? 오늘은 다행히 시원한 비가 오면서 밤 기온이 꽤 선선해졌어요. 내일부터는 가을 날씨를 좀 느껴봤으면 좋겠네요.

 

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용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잘 아실 겁니다. 친구들 사이에서도 돈 빌려가놓고 시치미 뚝 떼는 친구는 결국 다른 친구들에게 외면 받듯이 이 사회도 마찬가지죠.

 

즉 내야할 돈은 제때 철저히 내고 빌린 돈은 빨리 갚는다면 더 이상 걱정할 게 없겠지만 복잡한 사회를 살다보면 생각만큼 잘 안 될 때도 있어서 탈이죠. 어쨌거나 지금껏 잘 몰랐다면 지금부터라도 자신의 신용등급 올리기 방법을 하나하나 실천해나가는 것도 좋을 겁니다.

 

언제 급전이나 목돈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할 지도 모르기때문에 평소에 철저하게 관리해나가야한다는 것이죠.

 

 

먼저 가장 강조하고 싶은 내용은 뭐니뭐니해도 연체를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물론 연체 이자 몇 푼 안 된다고 무시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작은 눈뭉치가 계속 굴러가면 큰 눈덩이가 되듯이 소액이라도 자꾸만 밀리다보면 나중에 큰 금액을 연체해서 결국 신불자가 되기도 하니까요.

 

 

혹시 피치못할 사정으로 연체가 발생했다면 가장 연체기간이 긴 건부터 갚아나가는 것이 좋아요. 그 다음은 금액이 큰 것부터 갚고요. 즉 금액이 작다고 절대 무시하지 말라는 겁니다. 그리고 수도, 전기요금 같은 생활요금이나 4대보험도 제때 납부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돈을 빌리더라도 가급적 제1금융권을 이용하라는 겁니다. 물론 "신용이 낮은데 어쩔 수 없지 않나?" 라고 반문하실 지도 모르겠지만요. 그런 경우라도 가급적 정부에서 지원하는 새희망홀씨 같은 상품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직장인이면 시중은행에서도 중금리상품이 많이 출시돼 있으니 예전만큼 어렵지는 않아요.

 

 

그리고 이건 한 가지 팁인데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선결제를 자주 해주면 신용등급 올리기 유리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신용카드를 쓸 때도 절대 연체를 하면 안 된다는 것도 당연한 얘기겠죠. 카드 돌려막기도 절대 금물이라는 사실!

 

 

마지막으로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시중은행을 하나 정해서 집중적으로 거래하는 것도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나중에 그 은행을 통해서 대출을 받을 때 우대금리 등 혜택도 받아볼 수 있고요.

 

신용은 평소에 건전한 금융거래를 통해서 천천히 그리고 단단히 쌓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남에게 주어야 할 돈은 절대 잊지 말고 제대 갚으라는 사실!!!  지금까지 신용등급올리기 간단한 설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