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 공무원 봉급표 (직급별)

2015년 공무원 봉급표 (직급별)

 

안녕하세요? 이번 꽃샘추위만큼이나 아직 경기가 덜 풀려서 그런지 올해도 직장인들의 연봉이 대폭 이상될 것 같지는 않네요. 국내 S그룹사는 그룹 전체적으로 임금을 동결한다는 소식도 있어서 직장인들을 우울하게 하는데요. 하루 빨리 경기가 회복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오늘은 2015 공무원 봉급표에 대한 글을 올려볼까 하는데요. 정부는 물가상승과 사기진작을 고려해 2015년에 3.8% 인상을 결정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시행되는 보수·여비 규정을 통해 공무원 처우개선, 국민의 눈높에 부응하는 합리적 보수제도, 여비 지급기준 개선 등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올해 대통령 연봉은 2억 504만 6000원으로 사상 처음 2억 원을 넘었다고 합니다. 요즘 각종 정부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실망감과 비판이 거센데, 연봉은 꾸준히 오른다는 비판도 많이 제기되는 만큼 고위직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보여야 할 시기라고 생가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2015 공무원 봉급표를 직급별로 올리겠습니다. 각 표의 금액은 월 봉급액입니다.(출처: 행정자치부)

 

 

<일반직과 일반직에 준하는 특정직 및 별정직>

 

<연구직 공무원>

 

<지도직 공무원>

 

<지방 전문경력관>

 

<소방 경찰 전투경찰순경 등>

 

<전문대학 및 대학교원 등>

 

이상으로 2015 공무원 봉급표를 직급별로 살펴봤는데요. 최근 몇년 사이 일반 직장인들의 연봉은 크게 늘지 않은 반면, 4대 보험이나 각종 세금은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실질 가계 소득이 정체되거나 감소하고 있다는 우울한 소식이 들립니다. 따뜻한 봄과 함께 우리 경제에도 하루 빨리 봄날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